부산365mc병원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비만치료, 여름 ‘티 안나게’ 겨울엔 ‘효과 빠르게’

작성자 청년의사 작성일 2009-01-22 조회수 1415
계절에 따라 선호하는 비만치료법 및 고객층 달라

의학전문지 청년의사는 [비만치료, 여름 ‘티 안나게’ 겨울엔 ‘효과 빠르게’]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이 조사한 연구자료와 365mc 김남철 대표원장님의 조언을 소개했습니다.

청년의사는 계절에 따라 비만클리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비만치료 방법이나 특징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며, 365mc 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이 지난해 8월과 12월 내원 고객들의 비만치료 방법을 조사한 결과, 여름에는 주로 치료 후에도 티가 나지 않는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한 반면, 겨울에는 효과가 빠르고 큰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즉 여름에는 치료 후에도 티가 나지 않는 치료 방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체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는 카복시테라피와 비침습적 방법으로 지방 감소를 이루는 체외충격파, 저주파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상대적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반면 겨울에는 지방분해주사와 메조테라피 등 주사를 이용한 비만치료 방법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HPL지방용해술과 RF고주파, 음압을 이용하는 엔더몰로지는 계절과 크게 관계없이 비슷한 비율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이번 겨울에는 PPC지방파괴술이 인기를 끌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청년의사는 여름에는 직장인과 대학생 등 20대 젊은 여성층 비율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증가하는 반면, 겨울에는 30~40대 주부층 증가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청년으시사는 365mc 비만클리닉 김남철 대표원장님의 인터뷰를 통해 “노출이 많은 계절에는 옷으로 가려지지 않는 팔이나 다리보다는 복부나 힙업, 러브핸들 등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부위에 대한 비만치료에 적극적인 동시에 멍이나 붓기가 없는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반면, 겨울과 봄에는 멍이나 붓기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팔이나 다리 등에 대한 비만치료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김남철 원장님은 “여름에는 휴가나 여행 등을 위해 단기간에 사이즈 감소 효과가 높은 시술을 원하는 사람이 많고, 겨울에는 꾸준하게 비만치료를 받으면서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이어 “같은 비만 치료 방법이라 하더라도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비만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