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다이어트] 아침에 삼겹살을 먹는다면?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작성일 2010-06-14 조회수 990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은 [아침에 삼겹살을 먹는다면?]이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의 도움말을 통해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 하였습니다.

신문은 아침식사를 해야하는 이유가 아침식사를 거르거나 부실하게 먹게 되면, 포도당만을 연료로 쓰는 뇌가 점심을 많이 먹게 만든다. 단 음식을 더 갈구하게 만들고, 대사량을 떨어뜨려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게 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또 이에따른 건강한 아침식사 메뉴 선택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최근 아침식사에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구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에 의하면 잠에서 깨어난 후 처음 먹는 식사가 그 날의 신진대사 패턴을 좌우한다고 하며 아침에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그날 하루 종일 지방대사가 효율적으로 작동한다.”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리얼이나 밥처럼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를 하면 탄수화물 위주로 대사가 이뤄져 오후에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지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축적시킬 확률이 높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매체에서도 이 논문결과가 소개되면서 아침에 밥 대신 삼겹살을 먹으면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다소 '무리한 결론'으로 보도되기도 하였으나 이 연구는 사람이 아닌 동물을 대상으로 한 결과이므로 전적으로 적용시킬 수는 없다. 다만 다른 식사 때보다 아침식사에서는 지방을 좀 더 자유로이 섭취해도 좋다는 정도로 해석하는 것이 좋다 라고 하였습니다.


아침 식사를 잘 함으로써 점심, 저녁 과식이나 간식을 막고, 자는 동안 감소돼 있던 신진 대사를 깨우는 의미로 이해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도움말=365mc비만클리닉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