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직장인 점심 식사시간 20분 미만..메뉴는 한식”

작성자 머니투데이 작성일 2010-06-11 조회수 855
비만전문 네트워크 365mc 비만클리닉, 설문조사 결과

머니투데이는 [직장인 점심 식사시간 20분 미만..메뉴는 한식]이라는 제목으로 365mc 비만클리닉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 시간은 대부분 20분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메뉴는 주로 한식을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비만전문 네트워크 365mc 비만클리닉은 지난 4월 한달 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 시간은 10~20분 미만이 55%로 가장 많았으며, 주로 선택하는 점심 식사 메뉴는 한식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77%로 가장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하진 수석원장님은 "점심 식사 시간이 대체적으로 짧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천천히 대화하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식후 바로 책상에 앉거나 일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짧게나마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어 김하진 원장님은 "점심 식사 메뉴로는 패스트푸드나 분식류보다 제대로 된 한끼 식사 특히, 비빔밥이나 쌈밥, 혹은 된장찌개와 같은 한식류가 바람직하다"며 "찌개나 볶음류는 지나치게 맵거나 짜지 않게 먹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이라면 채소나 나물이 풍부한 식단을 중심으로 섭취하고 육류보다 생선이나 해조류를 이용한 식단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